이 대통령, “G20 종합보고서, 후대에 노하우 물려줘야”

25일 합동보고회 주재 ‘G20 성공과 더 큰 대한민국’ 결정

이명박 대통령은 22일 “G20 종합보고서를 잘 준비해 후대에 노하우를 물려줄 수 있어야 한다”고 말했다.

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G20 후속 합동보고회의 행사 및 G20 지원ㆍ봉사자 격려 오찬 행사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“외부 전문가들로부터 객관적인 평가를 듣도록 해야 할 것”이라며 이같이 말한 것으로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.

회의에서는 오는 25일로 예정된 G20 합동보고회의의 주제를 ‘G20 성공과 더 큰 대한민국’으로, 슬로건은 ‘G20 이후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묻는다’로 결정했다.

이 대통령은 또 진영곤 고용복지수석으로부터 오랜 시간 관행적으로 예산을 부적절하게 사용해 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대한 감사결과 및 대책 등에 대한 보고를 받고 “안타까운 일이다. 이번 사건으로 연말에 기부, 나눔에 대한 참여와 관심이 식지 않도록 신경을 써달라”고 주문했다.

이어 “원칙에 따라 철저하게 인적쇄신을 단행하면 국민에게 신뢰 제고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”이라고 강조했다.

Advertisements
This entry was posted in Korean. Bookmark the permalink.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Google+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+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Connecting to %s